본문 바로가기

행복이 레시피

[행복한농부] 해남 초당옥수수를 받아보다!

매년 여름 이맘때쯤만 되면 기다리게 되는 #초당옥수수 

제주에선 철이 끝나서 지금부터 나는 #해남 에서 #초당옥수수를 받았습니다!

 

#내돈주고구매해서먹은후기

 

초당옥수수 하면 달짝지근하고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아주 예술인데요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 박스 포장

아주 귀여운 행복이 얼굴이 잘 나와있는 박스인것같습니다! ㅎ

요기 안에 바로 그 유명한 해남의 #초당옥수수 가 들어있는거죠!

 

큼직하고 튼실한 #옥수수 가 박스안에 가지런히 누워있네요! ㅎ

다른 과일이나 채소 제품과는 달리 깨지거나 손상될 우려가 많이 없어서 그런지

포장재를 넣지 않는 모습이였어요

 

 

너무 튼실튼실하고 알도 고르고 수염도 엄청나게 많더라구요

뜯는순간 옥수수 향이 제 코를 미친듯이 찔러서 기절할뻔...

 

초당옥수수 왜 초당옥수수인줄 아시죠?!

당도가 무려 16브릭스!!!!

수박보다도 더 높은 당도를 자랑하고있죠

그래서 붙여진 이름이 바로 #초당옥수수 입니다. 

 

 

그럼 얼마나 식감이 좋은지 얼마나 달달구리한지 한번 씹어볼까요?!

 

초당옥수수 ASMR

 제가 찍었지만.. 이건 ASMR이 아니라 동물이 뜯어먹는 소리가 나네요...ㅎㅎㅎㅎ

아무튼 그래도 얼마나 신선한지 알 수 있으시겠죠?!

씹자마자 과육과 과즙이 엄청나게 펑펑 터지더라구요..

 


하지만 이 맛있는 초당옥수수를 구매하고 그냥 먹는건 안되겠죠?!

여러방법으로 먹는 방법이 있겠지만, 일단 제일 쉬운 방법을 선택해봤습니다.

 

1. 옥수수 쪄먹기!

 

 

잘익은 초당옥수수를 껍질을 벗겨낸 다음 흐르는 물로 깨끗히 씻고 전자렌지 용기에 담아줍니다.

전자렌지용 용기에 담은 옥수수를 비닐팩으로 돌돌 잘 감싸줍니다! 

그냥 돌리며 안에서 나오는 뜨거운 김때문에 비닐이 부풀어 오를 수 있으니

포크나 칼을 이용해 구멍을 송송! 내주는것도 꼭 해주세요

자.. 다 준비가 되었다면..

 

 

1000W 기준 으로 했을때 2개의 옥수수를 5분동안 전자렌지에 돌려주세요

잘 익은 #초당옥수수를 맛있게 먹으면 !  옥수수 쪄먹기 끝!

 

 

2. 옥수수버터구이 해먹기!

 

그냥 먹어도 맛있는 #초당옥수수 를 버터구이를 만들어볼까요?!

 

일단 후레이펜에 버터를 잘 발라서 애열을 해주세요

 

 

버터가 잘 묻도록 옥수수를 이리저리 돌려가면서 구워주면 끝!

정말 쉽죠?!

 

 

이게 바로 버터구이 #초당옥수수 !!!

 

하지만 집에 버터냄새가 많이 나더라구요..;;

 

 


#해남 에서 공수해온 #초당옥수수 로 여러가지 조리도해보고

맛도 봤습니다.

 

하지만.. 진짜 제철에 나는 초당옥수수는

그냥 씹어먹어야 제맛이더라구요! ㅎ

 

몇개 남은 초당옥수수는 비닐에 잘 포장을 해서 냉장실에 넣어두면 오래오래 먹을 수 있어요!

 

아직도 초당옥수수를 모르신다구요!!!??

.

.

.

.

.

 

여기서 구매 가능합니다! ㅎ

 

https://smartstore.naver.com/happyfarmer/products/4991588657